한국어

·태양절경축 해외동포들을 위한 연회

(평양 4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5돐경축 해외동포들을 위한 연회가 16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연회에는 권순휘 총련중앙상임위원회 고문을 단장으로 하는 태양절경축 재일본조선인축하단, 최은복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태양절경축 재중조선인총련합회축하단을 비롯한 해외동포대표단들, 조국에 체류하고있는 해외동포들이 초대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철동지와 김진국 해외동포사업국 국장, 관계부문 일군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김영철동지는 연회에서 한 연설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시였으며 온 겨레를 애족애국의 한길로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해외동포들이 앞으로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천세만세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국통일과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보람찬 길을 더욱 힘차게 걸어가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권순휘 총련중앙상임위원회 고문은 주체적해외교포운동의 시원을 열어놓으시고 승리의 한길로 전진시켜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칭송하였다.
그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뜻을 받들어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조국인민들의 전민총돌격전에 보조를 맞추어 백두산천하제일강국건설과 조국통일위업수행에 애국지성을 다 바쳐나갈 의지를 피력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emethv/2307286010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