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협의회

(평양 4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협의회가 17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협의회에는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조선준비위원회 위원장인 김정숙 대외문화련락위원회 위원장, 부위원장인 리창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관계부문 일군들과 태양절에 즈음하여 조선을 방문하고있는 알베르또 아나야 구띠에레스 메히꼬로동당 전국지도자, 모스타파 자말 하이더 방글라데슈자티야당 전국집행리사회 총비서, 쏭코르 랄 쉬레스타 네팔련합민족사회주의당 중앙위원회 총비서와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 지역 및 나라별 준비위원회를 비롯한 친선 및 련대성단체 인사들이 참가하였다.
김정숙위원장은 협의회에서 한 축하발언에서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을 대정치축전으로 빛내이기 위해 성의있는 노력을 기울이며 적극적으로 활동하고있는 전체 참가자들에게 사의를 표하였다.
협의회가 이번 축전을 국제적인 대회합으로 성대히 진행하는데 기여를 하기 바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이어 발언들이 있었다.
더모트 하드슨 유럽지역준비위원회 공동서기장은 세계의 모든 진보적 정당, 단체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올해를 백두산위인칭송의 해로 빛내이는데 적극 이바지해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조선준비위원회 서기장인 박경일 대외문화련락위원회 부위원장은 조선에서 백두산절세위인들을 흠모하는 칭송비건립을 비롯한 축전보장사업이 성과적으로 진척되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이 대정치축전으로 진행될것이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이어 제5차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활동방향이 구체적으로 토의되였다.
협의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편지가 채택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julianacunha/8393826261/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