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태양절경축 예술공연

(평양 4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5돐경축 예술공연 《오직 한마음》이 16일 릉라인민유원지에서 진행되였다.

김영남동지, 박봉주동지, 최룡해동지, 김기남동지, 최태복동지, 박영식동지를 비롯한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우당위원장, 내각부총리들, 태양절경축행사 대표들이 공연을 보았다.
해외동포 축하단, 대표단들, 해외동포들,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와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 대표부부, 무관부부, 외국손님들이 여기에 초대되였다.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혁명의 대성인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셔갈 온 나라 천만군민의 고결한 충정의 마음을 담은 서장 합창과 무용 《오직 한마음》으로 공연이 시작되였다.
공연무대에는 설화와 합창 《우리 수령님》, 녀성2중창과 녀성합창 《만경대의 노래》, 녀성4중창과 합창과 무용 《수령님 높이 모신 내 조국 노래하네》, 모래그림과 요술 《내 나라 제일로 좋아》 등 다채로운 종목들이 올랐다.
출연자들은 강대한 두 제국주의를 쳐부시는 력사의 류례없는 기적을 창조하시고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김일성동지의 업적을 칭송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당의 현명한 령도따라 혁명의 준엄한 폭풍우를 헤치며 조국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켜온 자랑스러운 력사를 노래하였다.
하늘가에 축포가 터져올랐다.
공연은 종장 《수령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네》로 끝났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8705377@N04/461108962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