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일성주석 탄생 105돐경축 재일본조선인중앙대회

(평양 4월 19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 탄생 105돐경축 재일본조선인중앙대회가 15일 도꾜에 있는 조선문화회관에서 진행되였다.

허종만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의장과 부의장들, 총련중앙감사위원회 위원장, 조선대학교 학장, 총련중앙 고문과 국장들, 재일조선인력사연구소 상임고문과 소장, 중앙단체, 사업체 책임일군들, 간또지방의 총련본부 위원장들과 일군들, 각계층 동포들, 청년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허종만의장은 대회에서 한 보고에서 위대한 수령님은 조국통일을 위한 온 겨레의 투쟁을 진두에서 령도하신 통일의 구성이시며 세계의 자주화와 사회주의위업수행에 커다란 업적을 쌓아올리신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정치가이시라고 칭송하였다.
수령님은 일본땅에 끌려와 망국노의 피눈물을 흘리던 재일동포들에게 조국해방의 환희를 안겨주시고 자주독립국가의 당당한 해외공민의 영예를 안겨주신 재생의 은인이시라고 격찬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쌓아올리신 업적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로 더욱 빛을 뿌리였으며 오늘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계시여 새로운 주체100년대에로 빛나게 이어지고있다고 말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충정으로 받들어 강성번영하는 조국과 더불어 총련과 재일조선인운동의 새로운 전성기를 힘있게 열어나갈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대회에서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편지가 랑독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taver/1511959797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