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중국에서 조선도서,사진 및 미술전람회 개막

(평양 4월 20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경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도서, 사진 및 미술전람회가 15일 중국 섬서성 서안시에서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백두산천출위인들의 로작들, 조선의 모습을 소개하는 도서, 사진들, 조선인민의 창조적재능을 보여주는 미술작품들 등이 전시되여있었다.
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상에 꽃바구니를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개막식에서는 축하발언들이 있었다.
전람회장을 돌아본 중국의 여러 인사들은 김일성주석께서 서안시를 방문하시였을 때 시민들모두가 거리에 떨쳐나와 그이를 열렬히 환영하였다, 주석께서 중국의 로간부들과 함께 찍으신 사진문헌들을 보느라니 그때를 감회깊이 돌이켜보게 된다고 말하였다.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을 진심으로 축원하면서 그들은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가 대를 이어 굳건히 계승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전람회는 25일까지 계속된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apidtravelchai/616086107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