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에서 태양절경축집회

(평양 4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 경축집회가 꾸바, 라오스, �마, 남아프리카에서 6일부터 11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집회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 군중들과 조선 특명전권대사들, 대사관성원들이 참가하였다.
조선통일지지 꾸바위원회 위원장은 피델 까스뜨로 루쓰동지와 김일성동지께서는 공동의 적인 미제를 반대하는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으며 두 나라사이의 친선을 강화발전시키시였다고 언급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선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가일층 발전시키며 조선의 통일을 지지하는 련대성활동을 적극 벌려나갈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라오스건국전선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은 김일성동지는 조선을 해방하시여 동방에서 첫 인민의 나라를 일떠세우신 위대한 수령이시며 라오스인민의 투쟁을 물심량면으로 지원해주신 친근한 벗이시라고 강조하였다.
�마민족민주련맹 양곤지역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은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신 김일성주석께서는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고 언급하였다.
남아프리카에서 진행된 집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taver/1532372936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