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 인사들 김일성주석의 업적 칭송

(평양 4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인사들이 12일과 13일 담화와 글을 발표하였다.

전인디아진보전선 중앙위원회 비서 쥐.데바라잔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일찌기 혁명투쟁의 길에 나서시여 일제를 쳐부시고 조선을 해방하시였으며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주체사상을 혁명과 건설에 구현하시여 조선을 자주성이 강한 나라로 건설하신 그이께서는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도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며 조선혁명과 세계혁명에 쌓으신 그이의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다.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요르단준비위원회 위원장 마르완 쑤다흐는 김일성주석처럼 걸출한 위인을 세계는 알지 못하고있다고 말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과학적인 통찰력, 강의한 신념과 탁월한 령도력으로 조선인민을 하나로 묶어세우시고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건설하시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알제리작가이며 기자인 알리 가르줄리는 《력사적인 수령이시며 인민대중의 위대한 아들이시며 알제리인민의 친근한 벗이신 김일성주석께 삼가 경의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숭고한 국제주의적의리를 지니시고 알제리인민의 민족해방투쟁과 새 사회건설에 물심량면의 지원을 주신 절세위인의 불멸의 업적을 격찬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260505163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