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주조 꾸바대사 김일성주석 탄생일 연회

(평양 4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헤쑤스 델 로스 앙헬레스 아이쎄 쏘똘롱고 주조 꾸바공화국 특명전권대사가 26일 대사관에서 연회를 마련하였다.

연회에는 김영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조선꾸바단결위원회 위원장인 김승두 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정숙 대외문화련락위원회 위원장, 관계부문 일군들이 초대되였다.
헤쑤스 델 로스 앙헬레스 아이쎄 쏘똘롱고특명전권대사는 연회에서 한 연설에서 백두의 전설적영웅이시며 주체사상의 창시자이신 김일성동지는 불세출의 혁명가, 꾸바인민의 가장 친근한 벗이시였다고 하면서 그이의 혁명사상은 오늘도 온 누리에 빛을 뿌리고있다고 말하였다.
꾸바인민은 앞으로도 나라의 자주권을 수호해나가는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지 지와 련대성을 보낼것이며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투쟁에서 언제나 한전호에 서있을것이라는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김영대부위원장은 꾸바동지들이 해마다 조선인민과 함께 태양절을 뜻깊게 경축하는것은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표시로 된다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존경하는 라울 까스뜨로 루쓰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꾸바정부와 인민이 미국의 악랄한 고립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시며 혁명의 전취물을 수호하고 빛내여나가기 위한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ynxsquared/3218216631/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