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신홍철 외무성부상 알제리의 해당 부문 일군들과 면담

(평양 4월 28일발 조선중앙통신)알제리민주인민공화국을 방문하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대표단 단장인 신홍철부상이 25일과 26일 알제리 보건성, 공업 및 광업성, 청년 및 체육성, 에네르기성, 옛 투사성 총서기들을 각각 만나 면담을 진행하였다.

여기에는 우리측에서 대표단 성원들이, 상대측에서 해당 부문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면담들에서 신홍철부상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알제리와의 관계발전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서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인민존중의 숭고한 뜻과 과학기술중시, 청년중시, 체육중시사상으로 조선이 경제, 문화,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고 알제리와의 경제협조를 여러 분야에로 확대발전시켜나갈데 대해 강조하였다.
총서기들은 알제리인민의 민족해방투쟁시기부터 시작된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각하와 부떼플리까대통령각하의 관심속에 더욱 확대발전되여가고있는데 대하여 말하면서 두 나라사이의 훌륭한 정치관계에 맞게 호상 래왕과 경험교환을 통하여 쌍무관계를 적극 발전시켜나갈 의향을 표시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apidtravelchai/946315379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