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 신문 김일성주석의 업적 칭송

(평양 5월 18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신문이 그이의 태양상을 모시고 《20세기의 위인 김일성주석》, 《절세의 위인》, 《주체의 태양은 영원하리》, 《영원한 태양 김일성》 등 제목의 글들을 특집하였다.

앙골라신문 《우 빠이스》는 공화국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키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을 전하였다.
그이께서는 인류자주위업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공적으로 하여 세계정치계에서 특출한 권위를 지니고계시였다고 신문은 강조하였다.
우간다신문 《싼 라이즈》, 탄자니아신문 《우후루》, 민주꽁고신문 《라 쁘로스뻬리떼》, 베네수엘라신문 《베아》는 수령님을 희세의 정치원로로 칭송한 국제사회의 반향을 편집하였다.
에짚트신문 《알 아흐라르》는 두 차례의 혁명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굳건히 수호하시였으며 인민의 행복을 위해 모든것을 바치신 수령님의 헌신적생애에 대하여 상세히 소개하였다.
모잠비끄신문 《노띠씨아스》도 나라의 해방과 인민의 자유와 행복, 사회주의건설과 세계자주화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바치신 수령님의 성스러운 한생을 찬양하였다.
잠비아신문 《브랜드 라인 뉴스》, 에티오피아신문 《리포터》는 세계 수많은 나라의 당 및 국가수반들, 저명한 인사들이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뵙고 그이의 인덕과 풍모에 매혹을 금치 못한 사실자료들을 전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102619936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