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사상 양보하면 사회주의 지킬수 없다

(평양 5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23일부 《로동신문》은 개인필명의 론설에서 사회주의는 사상을 틀어쥐면 승리하고 사상을 놓치면 망한다는것은 력사에 의하여 확증된 진리이라고 밝혔다.

론설은 사상사업에서 한걸음의 양보는 곧 사회주의의 붕괴이며 종말이라는것을 사회주의가 붕괴된 동유럽나라들의 실태를 들어 밝히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사회주의나라들이 사상을 홀시하면서 일면적인 경제장성으로 사회주의승리를 이룩하겠다는것은 그야말로 어리석은짓이다. 세계를 제패하려는 제국주의자들이 사회주의나라들과 반제자주의 길로 나아가는 나라들을 과녁으로 정하고 더욱 교활하고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는 오늘의 세계에서 그것은 제손으로 제눈을 찌르는것과 같은 자멸의 길이다.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와의 싸움은 경제력과 군사력의 대결이기 전에 사람들의 정신력, 사상의 대결이다.
사회주의수호전은 외부적으로는 제국주의자들을 정치사상적으로 제압하고 내부적으로는 퇴페적인 사상문화를 혁명적인 사상문화로 쓸어버리는 공격전이다.
사회주의의 원쑤들의 책동이 로골화될수록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앞세워나가는 여기에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며 승리적으로 완성해나갈수 있는 비결이 있다.
론설은 사상만 강하면 타승하지 못할 적이 없다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julianacunha/838815733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