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신문들 보천보의 홰불은 력사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평양 6월 4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지휘하신 보천보전투승리 80돐을 맞으며 4일부 중앙신문들은 사설을 게재하였다.

《로동신문》은 보천보전투는 망국사의 흐름을 조국해방에로 돌려세우고 항일무장투쟁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은 력사적사변이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보천보전투는 항일혁명전쟁사에 가장 빛나는 페지를 아로새기였으며 세계피압박인민들의 민족해방투쟁도 크게 고무추동하였다.
보천보전투를 통하여 민족의 전설적영웅이시며 절세의 애국자이신 김일성동지의 천출위인상이 온 겨레와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더욱 깊이 새겨졌으며 일제의 식민지통치체계에 심대한 정치군사적타격이 가해지게 되였다.
이때로부터 보천보의 홰불은 조선혁명의 백절불굴의 상징으로, 민족적독립과 자주적발전을 위한 거족적투쟁의 힘있는 추동력으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사상이 있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련된 령도가 있으며 무진막강한 국력이 있기에 보천보의 홰불은 영웅조선의 백승의 력사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민주조선》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지펴올리신 보천보의 불길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영원한 승리의 홰불로 타오르게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davidstanleytravel/506368431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