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북남선언들 존중하고 리행해야 한다

(평양 6월 6일발 조선중앙통신)6일부 《로동신문》은 개인필명의 론설에서 북남관계파국의 근원을 해소하고 평화와 통일의 넓은 길을 열어나가기 위한 근본방도는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의 존중과 리행에 있다고 밝혔다.

론설은 두차례의 북남수뇌상봉을 통하여 온 세상에 선포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북남관계발전과 통일문제해결을 위하여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야 할 민족공동의 자주통일대강이라고 지적하였다.
평화와 통일에 대한 겨레의 지향과 념원을 실현하자면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존중하고 리행하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하면서 론설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북남선언들을 존중하고 일관하게 리행하는 바로 여기에 민족앞에 닥쳐온 난국을 타개하고 조국통일위업을 다그쳐나갈수 있는 유일한 출로가 있다.
말로만 북남관계개선을 운운하면서 북남선언들의 리행을 외면하고 다른것을 추구하는것은 진실로 통일을 바라는 행동이라고 말할수 없다.
지금과 같은 책임적이고도 중요한 시기에 북남선언들을 무시하고 그 리행에 대해 우유부단한 태도를 취한다면 민심의 지지를 받을수 없으며 온 겨레의 저주와 규탄을 면할수 없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pricey/51647256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