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고려약재의 유효성분을 리용한 치료용화장품들

(평양 6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되는 《은하수》상표의 치료용화장품들이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다.

고려약재추출성분을 리용한 이 제품들은 피부보호나 로화방지효과만을 가지고있는 기능성화장품과는 달리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병에 뚜렷한 치료효과도 줌으로써 사람들의 건강을 도모해주고있다.
생리적으로 또는 화장품사용과정에 생긴 여드름을 제거해주는 여드름치료크림과 여드름방지살결물 그리고 모기에 의한 피부손상을 막고 천연수림의 청신한 향기를 내는 모기방지향수, 머리칼성장액 등 치료용화장품의 시제품들이 평양시내 봉사망들에서 사람들의 인기를 독차지하였다.
우리 나라에서는 이전부터 개성고려인삼을 비롯한 천연식물을 원료로 한 기능성화장품들이 널리 개발리용되여왔다고 하면서 치료용화장품개발 관계자인 보건성피부병예방원 의사 박은철은 이렇게 말하였다.
치료용화장품에서 뛰여난 효과를 담보하는것은 인삼, 정향, 울금, 황경피와 같은 조선의 우수한 고려약재들이다.
원료추출액을 거의나 전부 리용하던 일반화장품과는 달리 치료용화장품은 고려약재에서도 유효성분만을 추출, 분리, 정제하는 새로운 제조방법을 적용한것으로 하여 높은 치료효과를 내고있다.
현재 공장에서 생산되는 치료용화장품은 10여종에 달한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orthkoreatravel/1432717224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