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단위에 모자이크벽화 준공

(평양 7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여러 단위에 모시였다.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황금이삭 설레이는 풍년벌을 바라보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 《만풍년》이 배천군 수원농장, 원산시 룡천협동농장에 모셔졌다.
수령님께서는 여러차례나 수원농장을 찾으시여 농민들의 생활형편도 따뜻이 보살펴주시고 뜨락또르를 비롯한 현대적인 농기계들을 더 많이 보내주도록 대해같은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장군님께서는 주체90(2001)년 5월 당의 토지정리구상이 빛나게 실현되여 사회주의문화농촌으로 희한하게 전변된 수원농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농촌건설을 다그치는데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룡천협동농장에는 이곳을 찾으시여 농업생산을 늘이고 마을을 위생문화적으로 꾸리는 등 농장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수령님의 령도사적이 뜨겁게 아로새겨져있다.
신의주화학섬유공장에 모셔진 모자이크벽화 《백두산에 오르시여》는 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며 공장관리운영과 원료보장, 생산자들의 로동조건보장문제에 이르기까지 공장의 강화발전을 위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절세위인들의 혁명업적을 길이 전하고있다.
항일의 전설적영웅이시며 탁월한 군사전략가이신 20대의 청년장군 김일성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가 신흥지구 혁명전적지 백역산밀영과 장골회의를 지도하신 곳에 모셔졌다.
모자이크벽화 준공식이 해당 단위들에서 진행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2603170593/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