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아프리카지역인터네트토론회 참가자들이 편지

(평양 7월 14일발 조선중앙통신)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각하의 서거 23돐에 즈음한 아프리카지역인터네트토론회 참가자들을 대표하여 2017년 백두산위인칭송대회 국제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이며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프리카지역위원회 위원장인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전국위원장 다미안 오그본나가 3일 편지를 드리였다.

편지는 토론회를 통하여 참가자들은 조선인민, 세계 진보적인민들과 함께 탁월한 사상리론과 혁명실천으로 력사와 인류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김일성대원수각하의 위대한 생애를 감회깊이 회고하였다고 밝혔다.
그이께서는 당과 국가, 군대를 창건하시고 조선에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제도를 세워주시였으며 인류자주위업실현의 훌륭한 본보기를 창조하시고 조선민족의 통일위업수행에도 커다란 업적을 쌓으시였다고 지적하였다.
특히 그이께서는 《자주성을 옹호하는 세계인민들은 단결하자!》라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아프리카나라들의 민족적독립과 자주적발전을 성심성의로 도와주시였으며 쁠럭불가담운동을 비롯한 모든 진보적인 운동들이 자기 리념과 원칙에 충실하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고 강조하였다.
오늘 조선인민은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미국과 적대세력들의 온갖 도전을 짓부시고있으며 공화국은 세계가 공인하는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 핵강국으로 위용떨치고있다고 찬양하였다.
편지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수행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리라는 굳은 확신을 표명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nw/348612784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