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남아프리카단체들 김일성주석과 김정은위원장의 업적 칭송

(평양 8월 4일발 조선중앙통신)김일성주석의 전승업적은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남아프리카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협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음푸말랑가주주체사상연구소조, 진보적사상연구소조가 7월 27일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이와 같이 강조하였다.
성명은 1950년 6월 25일 미제가 방대한 무력을 동원하여 조선전쟁을 도발한 사실을 상기시키고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조국과 민족의 운명이 위기에 처하였던 준엄한 시기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전당, 전군, 전민을 영웅적항전에로 불러일으키시였다.
미제는 조선전쟁에서 막대한 병력과 군사기재들을 잃고 커다란 참패를 당하였으며 조선인민앞에 무릎을 꿇고말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을 세계적인 핵무기보유국,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 전략잠수함 탄도탄보유국으로 급상승시키신데 이어 또다시 대륙간탄도로케트보유국으로 되도록 하시였다.
오늘 조선의 종합적국력과 전략적지위는 새로운 높이에 올라섰다.
사회주의보루인 조선이 수소탄과 함께 대륙간탄도로케트를 보유한것은 전승의 7.27과 더불어 영원불멸할 력사적사변으로 된다.
우리는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자기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고있는 조선인민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할것이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102615712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