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로동신문 김일성주석의 조국해방업적 격찬

(평양 8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16일부 《로동신문》은 개인필명의 론설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국해방위업을 실현하신것은 조선인민의 운명과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온 력사적사변이라고 밝혔다.

론설은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해방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는데서 중요한것은 조국통일위업을 반드시 실현하는것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백두의 밀림속에서 그려보신 조국은 륭성번영하는 하나의 강토, 하나의 조선이였다.
미제에 의하여 강요된 민족분렬의 고통과 참혹한 전란을 겪은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조국통일은 더는 늦출수도 미룰수도 없는 지상의 과업이며 최대의 숙원으로 되고있다.
한없이 숭고한 조국애와 민족애를 지니신 우리 수령님께 있어서 조국통일은 최상최대의 중대사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나라의 분렬로 하여 우리 민족이 당하는 불행을 그 누구보다도 가슴아파하시며 후대들에게 통일된 조국을 물려주시려고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혁명투쟁의 단계들마다에서 우리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참다운 민족자주의 로선, 애국애족의 로선, 조국통일로선들이 민족의 만년재보로 빛을 뿌리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orthkoreatravel/1427516670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