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창립 90돐기념 중앙보고회

(평양 8월 2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창립 90돐기념 중앙보고회가 27일 청년중앙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최룡해동지와 관계부문, 청년동맹일군들, 청년학생들이 보고회에 참가하였다.
전용남 청년동맹중앙위원회 1비서는 보고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혁명발전의 요구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데 기초하여 주체16(1927)년 8월 28일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을 결성하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주체적인 청년조직의 결성을 선포하는 뜻깊은 모임에서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창립에 즈음하여》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여 공청의 성격과 투쟁과업을 뚜렷이 밝혀주심으로써 우리 혁명과 청년운동발전에서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갈수 있는 전투적기치를 마련해주시였다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탁월한 사상리론활동과 정력적인 령도로 위대한 수령님의 청년운동사상과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심화발전시키시여 주체의 청년운동의 일대 전성기를 열어놓으시였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이 창립된 8월 28일을 청년절로 제정하여주시고 새 세대 청년들이 조선청년운동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이어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에 의하여 개척되고 백승의 한길만을 걸어온 조선청년운동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맞이하였다고 말하였다.
보고자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운동의 끊임없는 강화발전을 위하여, 백두산청년강국의 휘황한 래일을 향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260416629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