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당의 후대사랑으로 꽃펴나는 사회주의교육제도

(평양 9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에서 사회주의교육테제가 나온때로부터 40년이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66(1977)년 9월 5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5기 제14차전원회의에서 《사회주의교육에 관한 테제》를 발표하시였다.
사회주의교육테제에는 교육학의 기본원리와 교육사업에서 견지해야 할 원칙들 그리고 교육의 내용과 방법, 교육기관의 임무와 역할 등 교육사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이 전면적으로 밝혀져있다.
교육을 나라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근본문제로 보시고 그 발전에 깊은 관심을 돌려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손길에 떠받들려 교육체계가 정연하게 세워지고 교육조건과 환경이 개선되여 전체 인민이 공부하는 교육의 나라, 배움의 나라로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984년 7월 고전적로작 《교육사업을 더욱 발전시킬데 대하여》를 발표하시여 온 나라에 교육혁명의 불길을 지펴주시였다.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 청진광산금속대학, 삼지연군 무봉중학교(당시), 영웅강계장자산제1중학교 등을 찾으시여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신 그이의 령도가 있어 준엄한 시련의 시기에도 배움의 글소리가 온 나라 곳곳에 울려퍼졌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교육중시사상을 빛내여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조선에서는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이 전면적으로 실시되였다.
조선로동당의 후대사랑에 떠받들려 사회주의교육테제의 생활력은 더 높이 발휘될것이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apidtravelchai/946592501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