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벽지학교들에 자원진출한 교원들 평양 여러곳 참관

(평양 9월 12일발 조선중앙통신)섬분교와 최전연지대, 산골학교들에 자원진출하여 후대교육사업에 헌신하고있는 교원들이 수도 평양에서 뜻깊은 나날을 보내였다.

교원들은 시민들의 열렬한 축하를 받으며 여러곳을 참관하였다.
그들은 만경대를 방문하였다.
만경대혁명사적관과 만경대고향집을 돌아보면서 그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생애와 만경대일가분들의 숭고한 위인적풍모에 대하여 깊이 새겨안았다.
대성산혁명렬사릉을 찾은 그들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동상에 꽃다발들을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조선혁명박물관을 참관한 그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업적을 깊이 체득하였으며 우리 나라 사회주의교육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보여주는 사적물들과 전시물들을 돌아보았다.
김일성종합대학도 참관하였다.
혁명사적관에 들어선 그들은 절세위인들의 업적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여러 호실들을 돌아보았다.
전자도서관과 수영관에서 그들은 대학생들에게 훌륭한 교육조건을 마련해주시기 위해 온갖 사랑과 은정을 베풀어주신 김정일동지의 헌신의 로고를 새겨안았다.
절세위인들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평천혁명사적지를 돌아보았다.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중앙계급교양관, 과학기술전당, 평양중등학원, 평양초등학원도 참관하였으며 문수물놀이장, 릉라곱등어관, 자연박물관과 중앙동물원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전국유치원어린이들의 예술종합공연도 관람하였다.
제3차 전국교육과학연구토론회에 참가하여 그들은 교육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들을 교환하였다.
뜻깊은 평양체류의 나날을 보낸 그들은 12일 평양을 떠났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apidtravelchai/9463139391/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