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캄보쟈언론들 공화국창건 69돐 특집

(평양 9월 20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69돐에 즈음하여 캄보쟈언론들이 8월 30일부터 9월 9일까지의 기간에 특집하였다.

신문 《노코르 톰 데일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영상사진문헌을 모시고 실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자》라는 제목의 글에서 독창적인 국가건설사상과 리론을 제시하시고 참다운 인민의 정권을 일떠세우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을 찬양하였다.
국가라지오방송은 조국해방위업을 성취하시고 건당, 건국, 건군위업을 짧은 기간에 실현하신 수령님께서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건설을 이끄시여 공화국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나라로 전변시키신데 대하여 소개하였다.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드시고 군력강화에 선차적힘을 넣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선군업적을 칭송하였다.
아까뻬통신은 얼마전 조선이 대륙간탄도로케트장착용 수소탄시험에서 완전성공하였다고 하면서 이렇게 평하였다.
세기를 이어오는 조미핵대결전에서 조선은 가질것은 다 가지고 얻을것은 다 얻었다.
세계의 력학구도는 신흥초대국 조선을 축으로 완전히 바뀌였다.
령토도 크지 않고 인구수도 많지 않지만 조선이야말로 세계가 우러러보는 진짜 초대국이다.
에프엠 105방송은 위대한 수령님의 건국업적을 상세히 전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1026916923/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