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년로자들 국제로인의 날을 기쁨속에 맞이

(평양 10월 1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의 년로자들이 국제로인의 날을 맞이하였다.

년로자들은 다채로운 문화정서생활을 향유하며 이날을 즐겁게 보내였다.
평양시년로자들의 예술공연이 1일 청년중앙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양형섭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오수용동지와 조선년로자보호련맹 중앙위원회 위원장인 정영수 로동상, 차희림 평양시인민위원회 위원장, 비전향장기수부부들, 전쟁로병들, 공로자들, 년로자들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대표부 성원들과 조국에 체류하고있는 해외동포들이 여기에 초대되였다.
공연무대에는 남성독창, 녀성독창, 무용, 장새납독주 등 다채로운 종목들이 올랐다.
출연자들은 년로자들을 혁명선배로 내세워주시고 로당익장하도록 뜨거운 사랑을 베풀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의 정을 격조높이 터치였다.
《오늘의 창성》, 《세월이야 가보라지》의 노래선률이 울리는 속에 로인들의 흥겨운 춤판이 펼쳐져 공연분위기는 한층 고조되였다.
수도의 유원지, 공원들에서는 년로자들의 체육 및 유희오락경기가 벌어졌다.
옥류관, 청류관, 향만루대중식당 등 급양망들과 문화정서생활기지들에서의 친절한 봉사는 년로자들의 마음을 더욱 흐뭇하게 해주었다.
각지에서도 조국과 후대들을 위하여 애국충정을 다해온 년로자들을 축하해주는 사업이 진행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2605063912/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