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벌가리아단체 조선로동당창건 72돐 뷸레찐 발행

(평양 10월 8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창건 72돐에 즈음하여 벌가리아조선친선협회가 뷸레찐을 발행하였다.

뷸레찐은 《조선로동당의 72년》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조선로동당은 1945년 10월 10일에 창건되였지만 그 력사적뿌리는 이미 오래전에 마련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김일성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1926년 10월 17일 타도제국주의동맹이 결성되고 조선혁명은 새로운 전환의 시기를 맞이하게 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일제식민지통치를 끝장내고 나라를 해방하신 후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였다.
뷸레찐은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새 사회건설과 전후복구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갔으며 짧은 기간에 사회주의공업화의 력사적과업을 빛나게 완수한데 대하여 소개하였다.
또한 조선로동당의 선군정치가 있어 미국과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속에서도 사회주의가 굳건히 수호되고 우리 공화국이 막강한 핵억제력을 보유한데 대해 전하였다.
뷸레찐은 조선이 이룩한 모든 성과들은 위대한 수령들이신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결과이라고 강조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saptel/10510310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