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황해북도의 여러 단위에 모자이크벽화

(사리원 10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절세위인들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황해북도의 여러 단위에 모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들이 정방산호텔에 정중히 모셔졌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리원시와 정방산을 백수십차례 현지지도하시면서 사리원시를 도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전변시킬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으며 정방산을 인민의 유원지로 더욱 훌륭히 꾸리기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는 해방후 위대한 수령님을 모시고 도와 사리원시를 여러차례 찾으시여 조국과 인민을 위한 사랑의 자욱을 아로 새기시였다.
사리원시 정방협동농장과 수안군 룡현협동농장에는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황금이삭 설레이는 풍년벌을 바라보시는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 《만풍년》이 모셔졌다.
홀동광산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몸소 지하막장을 찾으시여 광물생산을 늘이기 위한 방향과 방도도 환히 밝혀주시고 광부들의 생활에 이르기까지 세심히 헤아려주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안고 모자이크벽화를 모시는 사업에 온갖 지성을 다 바치였다.
모자이크벽화준공식이 해당 단위들에서 진행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awrenceyeah/1554458636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