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 신문,잡지 조선의 10월명절 특집

(평양 10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되신 20돐과 조선로동당창건 72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신문, 잡지가 6일과 9일 특집하였다.

신문, 잡지들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영상사진문헌들을 모시였다.
인도네시아의 《국제일보》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당으로,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어머니당으로, 선군위업을 이끌어나가는 로숙하고 세련된 정치적참모부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당령도업적을 칭송하였다.
네팔인터네트잡지 《네팔 투데이》는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해나가는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로 다지시였으며 튼튼한 대중적지반을 가진 당으로 건설하시였다, 김정일령도자의 당건설업적은 후세에 길이 빛날것이다고 강조하였다.
타이의 《성삼일보》는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수십성상 조선로동당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신데 대하여 격찬하였다.
탄자니아신문 《우후루》는 령토도 크지 않고 인구수도 많지 않은 조선이 미국을 비롯한 적대세력들의 날로 가증되는 제재와 압박속에서 굴복하기는커녕 계속 솟구쳐오르는 비결을 국제사회는 조선로동당의 정치방식에서 찾고있다고 하면서 조선로동당의 자주정치, 선군정치, 인덕정치에 대해 소개하였다.
꽁고신문 《러 빠뜨리오뜨》는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속에 불패의 당으로서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고있는 조선로동당을 찬양하는 글을 편집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fljckr/260500378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