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평안북도의 여러 단위에 모자이크벽화

(신의주 10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평안북도의 여러 단위에 모시였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오르시여 태양의 미소를 지으시며 부강번영할 조국의 래일을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 《백두산에 오르시여》가 의주, 동림군과 정주철도분국 서부역에 모셔졌다.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는 의주, 동림군을 여러차례 현지지도하시면서 기계제작공업과 지방공업을 발전시키고 농촌경리를 다각화하는것을 비롯하여 군들이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대유동광산에 모셔진 모자이크벽화 《위대한 조국》은 생산정상화에 필요한 설비, 자재들을 보장해주도록 하시고 광부들에게 은정을 베풀어주신 절세위인들의 혁명업적을 전하고있다.
룡천군 장산리, 선천군 석화리에는 농민들의 세기적숙망을 풀어주시고 인민들의 먹는 문제해결을 위하여 포전길을 걷고걸으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풍년든 농장벌을 바라보시는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 《만풍년》이 모셔졌다.
모자이크벽화준공식이 해당 단위들에서 진행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apidtravelchai/9521561527/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