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원진영강화와 교수내용,방법혁신에 주력

(평양 1월 31일발 조선중앙통신)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과업관철에 떨쳐나선 교육위원회 일군들이 교원진영을 강화하고 현대교육발전추세에 맞게 교수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기 위한 사업에 주력하고있다.

대학들과 각급 학교들에서 교원들의 자질향상에 큰 힘을 넣으며 교원들을 위한 재교육과 강습을 실속있게 조직하도록 조치들을 취하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중요대학들에서 세계적인 학자들을 많이 키워내며 국제학술토론회들에 대학 교원, 연구사들을 적극 참가시키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
지방의 여러 대학들에서 박사원교육을 강화하고 교원양성부문 대학들에서 원격교육수준을 보다 높이도록 대책을 강구하고있다.
모란봉제1중학교를 비롯한 여러 학교들에서 교수내용과 방법혁신의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것을 일반화하며 초등 및 중등교육부문의 교육강령작성을 위한 사업도 착실히 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전국적으로 수십개의 시, 군들에서 고급중학교 졸업반학생들의 일체시험을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준비사업도 적극 떠밀어주고있다.
여러 부문의 기술고급중학교들을 더 내오며 종합대학들이 해당 지역의 학술중심, 정보중심, 자료봉사중심, 원격교육중심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학술일원화체계를 정연히 세우기 위한 사업도 실속있게 내밀도록 하고있다.
원격교육대학들의 학과목들을 늘이고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시키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6781577@N07/1496076409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