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리수용외교위원장이 유럽의 여러 정당출신 정치인대표단을 만났다

(평양 1월 31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외교위원회 위원장 리수용동지는 31일 조선을 방문하고있는 영국레이버당출신 전 수상의 관방실장이였던 죠나탄 포웰을 단장으로 하는 유럽의 여러 정당출신 정치인대표단을 만나 담화를 하였다.

리수용동지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받들고 당과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를 벌리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올해 우리의 주동적인 조치와 성의있는 노력에 의해 민족적화해와 단합, 긴장완화의 주로에 들어서고있는 조선반도의 정세에 대하여 통보하였다.
죠나탄 포웰단장은 최근 조선측의 주동적인 발기에 의하여 조선반도에서 정세완화의 국면이 조성되고있는데 대해 환영한다고 하면서 이러한 추이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대표단성원들은 조선과 유럽사이의 관계발전이 쌍방의 리익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기여로 된다고 인정하면서 앞으로도 조선로동당과 유럽의 여러 정당 및 정치인들사이의 대화를 계속 진행해나가려는 의향을 표명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edelweisscoins/1502930836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