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과학자,기술자돌격대들 350여건의 과학기술적문제 해결

(평양 2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각지에 파견된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은 지난 1년동안에만도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30여개 단위에서 제기되는 350여건의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여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였다.

김책공업종합대학과 청진광산금속대학을 비롯한 13개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김책제철련합기업소의 산소열법용광로설계와 시공, 공정확립과 정상운영, 통합생산체계확립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였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 파견된 김일성종합대학, 국가과학원 열공학연구소 연구사들은 혜산-삼지연넓은철길건설에 필요한 중량레루들을 생산보장하는데 기여하였다.
국가과학원 화학섬유연구소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리오쎌섬유생산용용매를 우리의 원료로 해결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다.
금성뜨락또르공장,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에 나간 국가과학원과 평양기계종합대학,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 등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새형의 80hp뜨락또르와 5t급화물자동차생산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였다.
단천마그네샤공장에 마그-탄소벽돌생산공정이 완비된 성과에는 단천지구광업총국에서 활동하는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의 노력이 깃들어있다.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 파견된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은 석탄분쇄용뽈생산공정의 기술장비를 더욱 완비하고 새로운 용착기술도입으로 석탄분쇄기의 성능을 높여 미분탄생산성을 늘이였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도시경영기술대학 등의 연구사들은 새롭게 개발한 수자식정량투입기를 평양시와 평안남도, 황해남북도의 50여개 단위에 도입하여 벼농사에서 물과 로력을 각각 30%, 80%이상 절약하면서도 생산량을 110%로 높일수 있게 하였다.
평양화장품공장과 신의주화장품공장에서 활동하는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은 수십종의 기능성화장품과 분장용, 치료용화장품원료들을 개발하였으며 생산공정의 무인화, 무균화를 실현하고 통합생산체계를 구축하는데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연구사들은 조선식의 생물공진진단치료기를 개발하고 알레르기성질병치료에 적용하여 치료효률을 87%이상으로 보장하였다.
922건설돌격대에 파견된 국가과학원, 농업연구원, 원산농업종합대학을 비롯한 30여개 단위의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세포지구를 대규모축산기지로 전변시키는데 이바지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국가과학원, 국토환경보호성 산림총국 일군들과 연구사들로 조직된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은 산림복구전투를 과학기술적토대우에서 진행해나갈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6781577@N07/1490667293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