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조선소년단 전국련합단체대회

(평양 2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탄생 76돐경축 조선소년단 전국련합단체대회가 16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각도 소년단대표들과 평양시내 학생소년들, 조선소년단에 입단하는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휘동지, 내각부총리 전광호동지, 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승두동지, 관계부문, 청년동맹 일군들, 전쟁로병들, 공로자들이 대회에 초대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 1비서 박철민동지가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혁명령도의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위대한 대원수님께서는 수많은 학교들과 학생소년궁전들을 찾으시여 소년단원들이 지덕체의 나래를 활짝 펼치며 언제나 명랑하고 씩씩하게 자라나도록 세심히 보살펴주시였다고 말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위대한 대원수님의 사랑의 력사는 이 땅우에 변함없이 흐르고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소년단원들이 영광스러운 김일성, 김정일소년단의 성원이 된 긍지와 자랑을 안고 소년단기앞에 다진 맹세를 지켜 사회주의조선의 믿음직한 역군으로 준비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대회에서는 조선소년단입단식이 있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휘동지의 선창에 따라 소년단에 입단하는 학생들이 선서하였다.
일군들과 전쟁로병들, 공로자들이 그들에게 붉은 넥타이를 매여주고 소년단휘장을 달아주었다.
조선소년단에 입단한 학생들은 《사회주의조국을 위하여 항상 준비하자!》라는 구호에 목청껏 화답하며 소년단원의 첫 인사를 하였다.
이어 축하발언들이 있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nemethv/2341464494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