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여러 나라 인사들 김정일총비서의 업적 칭송

(평양 3월 1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꾸바, 로씨야, 로므니아, 도이췰란드, 벌가리아, 벨라루씨, 스위스, 오스트리아, 영국, 이딸리아, 에스빠냐, 체스꼬, 프랑스, 메히꼬, 브라질, 베네수엘라주재 조선대표부들과 제네바유엔사무국 및 국제기구주재 조선상설대표부, 유엔주재 조선상임대표부에서 2월 6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에 도서 및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 연회가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 정부, 정당, 단체, 기관의 인사들과 군중들, 국제 및 지역기구대표들이 초대되였으며 조선대표부일군들이 참가하였다.
로씨야 외무성 순회대사는 로씨야인민들은 김정일동지를 로조친선관계발전에 특출한 기여를 하신 걸출한 령도자로 흠모하고있다고 언급하였다.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상설상무위원회 위원장은 김정일동지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펼치시여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도전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위업을 고수하시였으며 조선이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위용떨치게 하시였다고 격찬하였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김정일동지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특출한 령도력으로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과 인류자주위업실현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위대한 수령이시라고 칭송하였다.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업적을 찬양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26781577@N07/12064853305/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