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농민동맹 결성 90돐

(평양 3월 9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농민동맹을 결성하신 90돐을 조선에서 기념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농민문제를 혁명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대한 문제로 보시고 광범한 농민대중을 의식화, 조직화하여 혁명투쟁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몸소 카륜과 오가자를 비롯한 광활한 농촌지대들에 나가시여 농촌핵심들을 키우시였으며 새로운 농민조직을 내오기 위한 만단의 준비를 갖추신데 기초하여 주체17(1928)년 3월 10일 조선에서 처음으로 되는 혁명적농민조직인 농민동맹을 결성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농업근로자동맹을 당의 믿음직한 인전대, 외곽단체로서 자기의 력사적사명을 다해나가도록 끊임없이 강화발전시켜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조선농업근로자동맹건설사상과 령도업적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기념보고회가 9일 중앙로동자회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휘동지와 내각부총리 겸 농업상 고인호동지, 농근맹 일군들, 농업근로자들이 보고회에 참가하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lawrenceyeah/15731063952/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