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조선에서 인권은 어떻게 보장되고있는가

(평양 5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수많은 나라와 민족들,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공존하고있는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로 제기되고있는것은 인권문제이다.

개별적나라와 지역들은 물론 국제무대들에서 인권보장과 관련한 많은 결의안들이 채택되고있지만 세계적범위에서 인권유린행위들은 그칠새없이 일어나고있으며 민족간, 종족간, 인종간 대립과 분쟁도 더욱 격화되고있다.
인간의 권리문제가 첨예하게 나서고있는 오늘날 이 행성우의 사회주의조선에서는 참다운 문명, 인권보장의 본보기가 창조되고있다.
조선로동당은 이 땅우에 근로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국가와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대중중심의 국가사회제도를 확립하였다.
인민의 리익과 편의가 최우선, 절대시되고있는 인민대중중심의 제도하에서 조선인민은 진정한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권리를 누리며 생활하고있다.
방직공, 광부, 농장원, 과학자를 비롯한 이 나라의 평범한 공민들이 국가정사를 론하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선거되여 인민의 리익을 대표하고있다.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치료걱정, 배울걱정, 집걱정으로 하여 불안에 찬 나날을 보내고있을 때 조선에서는 무상치료와 무료교육, 살림집의 무상분배와 같은 인민적시책이 변함없이 실시되고있다.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끝까지 보살펴주는 사랑과 믿음의 정치는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아래 세기와 년대를 이어 더욱 숭고한 높이에서 발현되고있다.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의 지도사상은 곧 인민대중제일주의라는 고전적정식화를 주시고 뜨거운 열과 정으로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새 력사를 펼쳐가고계신다.
당중앙위원회 2018년 4월전원회의는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과 함께 과학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킬데 대한 전략적방침을 제시함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을 더욱 힘있게 다그치고 인민들에게 남부럽지 않은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안겨주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하기에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던 미국의 한 기자는 자기의 글에서 무료교육에서 이룩한 성과들, 집없는 사람이 없는것, 존엄높은 인민의 긍지와 자부심 등은 조선의 모습을 더욱 생동하게 반영하고있다, 확실히 미국을 비롯한 서방사회는 조선에 대하여 잘 모르고있다, 현실적으로 조선을 다녀온 사람들은 자기들이 생각했던것과 조선에서의 체험이 완전히 다른데 대하여 놀라와하고있다고 심정을 토로하였다.
조선의 사회주의야말로 참다운 인권을 제도적으로, 법적으로, 실천적으로 보장하고있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nw/3486139546/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