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조선기록영화 《우리 수령님》 상영

(평양 7월 8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서거 24돐에 즈음하여 조선기록영화 《우리 수령님》이 8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상영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의 간부들, 우당위원장, 당중앙위원회, 성, 중앙기관, 평양시안의 기관, 공장, 기업소 일군들이 영화를 관람하였다.
영화는 인류의 자주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수록하고있다.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두차례의 혁명전쟁과 여러 단계의 사회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워주시였으며 혁명위업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신 력사적화폭들이 영화에 편집되여있다.
한평생 인민행렬차를 타시고 온 나라 방방곡곡의 수많은 마을과 가정들을 쉬임없이 찾고찾으시며 친어버이의 심정으로 인민들의 생활의 구석구석까지 세심히 보살펴주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며 관람자들은 격정을 금치 못해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민족대단결사상을 제시하시고 조국통일을 위하여 로고를 바치시였으며 세계 수많은 나라 당 및 국가수반들과 인사들을 만나시여 자주시대 인류가 나아갈 길을 휘황히 밝혀주신데 대하여 영화는 력사적사실자료들로 펼쳐보이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bumix2000/4906970669/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