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김정은위원장 함경북도 대규모남새온실농장건설부지 시찰

(평양 7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함경북도 경성군 중평리에 대규모남새온실농장을 꾸리실 구상을 안으시고 현지를 돌아보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간부들인 황병서동지,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가 동행하였다.
벌방지대보다 불리한 북부해양성기후조건에서도 사철 푸르싱싱한 갖가지 남새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풍족하게 공급하기 위하여 깊이 마음써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중앙군사위원회 결정으로 이동배치하게 되는 경성군 중평리의 비행련대구획에 대규모의 남새온실농장을 꾸리실 구상을 안으시고 현지에 나가시여 부지를 직접 료해하시고 웅대한 남새온실농장건설전망계획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비행장구획의 광활한 옥토를 바라보시며 여기에 100정보의 남새온실농장을 건설하면 멋있을것이라고, 이만한 온실면적이면 도내인민들의 수요를 충분히 충족시킬수 있을것이라고 하시면서 오늘 정말 기분이 좋다고, 이렇게 인민을 위한 보람있는 일을 하나하나 찾아할 때가 제일 기쁘다고 하시며 더없이 만족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거창하고 방대한 규모의 남새온실농장건설이므로 인민군대가 전적으로 맡아 불이 번쩍 나게 해제껴야 한다고 하시면서 당에서 함경북도인민들을 위하여 투자를 아끼지 않고 마음먹고 마련해주는 농장인것만큼 건설속도와 질을 다같이 보장하며 최상의 수준에서 건설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농장원들의 주택지구와 문화후생시설도 도시부럽지 않게 현대적으로 문명하게 지어주어 농장마을을 그야말로 살기도 좋고 일하기도 좋은 사회주의농촌문화건설의 본보기, 사회주의락원으로 훌륭하게 꾸려주자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남새온실농장건설을 힘있게 추진하기 위한 강력한 건설지휘부를 조직하고 각 부문별로 상무를 내올데 대한 문제, 온실설비제작과 건설자재보장문제, 온실기사양성과 종자, 로력확보문제를 비롯하여 농장건설과 운영준비에서 나서는 총적방향을 제시하시였다.(끝)

Image credit: https://www.flickr.com/photos/rapidtravelchai/6160315891/

Related posts: